사회공헌

자선패션쇼

“아름다움을 찾아서” 라는 박물관 설립 취지와 함께 아름다움을 나누는 활동의 일환으로 본태 박물관 자선패션쇼를 진행합니다. 2018년 조선시대 궁중 의상의 화려함을 보여주는 <왕가王家 이야기>, 이듬해 19세기 말부터 광복 이후 여성들의 의복을 재현한 패션쇼를 통해 우리 의복의 아름다운 변천사를 살펴보았습니다. 패션쇼와 함께 음악 공연도 진행되었으며, 행사 수익금은 제주 사랑의 열매에 기부됩니다. 우리가 잊고 있었던 시대에 따른 의복의 아름다움을 만나며,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본태 자선패션쇼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 
Previous slide
Next slide

자선음악회

“아름다움을 찾아서” 라는 박물관 설립 취지와 함께 아름다움을 나누는 활동의 일환으로 본태 박물관 자선패션쇼를 진행합니다. 2018년 조선시대 궁중 의상의 화려함을 보여주는 <왕가王家 이야기>, 이듬해 19세기 본태 박물관 자선음악회에서는 클래식 · 포크 음악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이 마주하는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는 음악회는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의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눔 음악회의 공연 수익금은 ‘디딤씨앗통장’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재즈뮤지션 ‘김나영 트리오‘, 피아니스트 조윤성과 베이시스트 황호규의 만남인 ‘조윤성 & Friends’, 싱어송라이터 ‘장필순‘과 인디 팝 밴드 ‘가을방학’등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말부터 광복 이후 여성들의 의복을 재현한 패션쇼를 통해 우리 의복의 아름다운 변천사를 살펴보았습니다. 패션쇼와 함께 음악 공연도 진행되었으며, 행사 수익금은 제주 사랑의 열매에 기부됩니다. 우리가 잊고 있었던 시대에 따른 의복의 아름다움을 만나며,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본태 자선패션쇼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 

Previous slide
Next slide

자선바자회

2015년부터 시작된 본태 박물관 자선바자회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본태 아카데미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매년 가을 제주와 서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자선바자회의 수익금은 제주 지역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기부되고 있습니다. 제주 청정 먹거리와 다양한 문화 예술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바자회는 당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전시 관람과 함께 이웃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본태 자선 바자회에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Previous slide
Next slide
Go to top